2024.04.25 (목)

스타트업

크레벅스, 협성대학교와 상호업무협약 체결



크레벅스의 김범수 대표는 지난 4일 경기 화성시 협성대학교 교내 총장실에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레벅스는 2014년 6월에 시작된 유·무형의 재능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재능마켓이다. 오픈마켓형태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 크레벅스는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벅스(Bugs)’의 합성어로 ‘창의적인 사람들’을 뜻한다.

 

김범수 크레벅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서 학생들의 재능이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학생들의 창업 지원 및 공모전 개최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이 현실적으로 구체화 될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민용 협성대학교 총장 또한 “크레벅스와의 상호협약을 통해 본교와 기업이 함께 상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 협약을 통해서 청년들의 창의력 발전 및 재능에 대한 정당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협성대학교 학생들의 실질적인 부분 지원 계획

 

김범수 크레벅스 대표는 오는 26일 수요일 ‘Start Up’을 주제로 협성대학교에서의 강의가 계획되었다. 상호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창업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스타트업이라는 것에 대한 세부적인 부분을 강의할 계획이다.

 

창업 지원 분야는 법률이나 세무와 관련하여 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김범수 대표는 “창업을 계획할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법률과 세무였으며 이를 해소해 줌으로써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김범수 대표는 공모전 개최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계획은 수립 중이나, 학생들이 기획한 것들을 실제 진행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공 : 크레벅스

사진제공 : 협성대학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