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스타트업

야놀자, 최초의 IoT 기반 통합 숙박 플랫폼 ‘스마트프런트’ 공식 출시

IoT 기술 기반의 최초의 통합숙박 플랫폼으로 숙박업소 운영효율성 극대화
객실, 예약, 광고 관리, 구인, MW 구매까지 원스탑 통합 서비스 제공
모바일 앱으로도 선봬… 야놀자 제휴점주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 가능


한국내 1위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 www.yanolja.com)가 IoT 기술 기반 숙박 운영통합 플랫폼 ‘스마트프런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프런트’는 IoT기술을 활용한 객실운영, 자동화된 예약관리,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최초의 통합 숙박 플랫폼이다. 근무자 채용, 부동산 정보 조회부터 비품 및 침구 구매까지, 숙박 운영을 위해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한번에 해결하도록 원스탑 플랫폼으로 구현했다.

 

야놀자 제휴점주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사이트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업주의 입장에서 운영 상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단순 예약관리와 광고운영에만 치중돼 추가적인 작업이 많고 효율성이 떨어졌던 부분을, 야놀자가 지난 11년 간 영위해온 숙박 사업 노하우를 담아 완전히 탈바꿈시켰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숙박 운영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광고와 예약관리, 객실 및 주차장 현황 등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바로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야놀자 바로예약’ 앱과 연동해 이용중인 객실은 예약 배정이 되지 않아, 관리가 까다로운 대실 예약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프런트를 이용하면 야놀자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대 숙박업 구인구직 및 경영지원 포털 사이트 ‘호텔업’ 서비스를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업 부가 서비스로 알려진 숙박업 운영상담, 구인구직 등록, 부동산 정보 조회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고객 만족도가 높은 프리미엄 비품 MW 제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스마트프런트는 숙박업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꼭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하나에 담은 최초의 통합 숙박 플랫폼”이라며,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고도화해 글로벌 숙박 시장의 첨단화를 이끄는 동시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업주 분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야놀자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야놀자는 숙박 예약을 넘어 프랜차이즈, 비품, 교육 등을 아우르는 오프라인 사업을 비롯해 IoT로 대표되는 숙박 기술 고도화, 글로벌 사업 진출까지 영역을 확장하는 등,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숙박 O2O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 About 야놀자]

야놀자는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으로, 동종 업계 중 매출액(전년 기준 367억 원), 누적 가입자수(480만 명), 숙박 DB(2만 6천여 개, 후발업체의 6배 이상), 예약 가능 제휴점수(1만 1천 개), 누적 다운로드 수(1천 2백만 건) 등 각종 지표에서 후발업체들을 압도하고 있다.

 

야놀자는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까지 숙박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숙박 DB와 실시간 예약 제휴점을 모두 확보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숙박 서비스로, 숙박 예약을 비롯해 숙박 IoT, 아카데미, MRO 등 다양한 분야로 세를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오는 2017년 1만 객실 확보로 생활 실속형 숙박공간의 표준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며 야놀자2막을 선포했다.


기사, 사진제공 : 야놀자

웹사이트 : http://www.yanolj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