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스타트업

파브리카리얼티, 중소형 호텔/모텔 부동산 플랫폼 ‘모텔뱅크’ 론칭

전국 3만여개 중소형 호텔/모텔 데이터베이스 구축
부동산 경력 20년 이상의 베테랑 대표와 야놀자 출신 임직원들과 공동 창업
연말까지 수수료 최대 반값, 0.45% 이벤트 진행


모텔뱅크 홈페이지
(사진제공: 파브리카리얼티)

파브리카리얼티는 중소형 호텔/모텔 부동산 중개 플랫폼 모텔뱅크(http://motelbank.co.kr)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모텔뱅크는 중소형/모텔의 부동산을 중개를 돕는 서비스로 전국에 있는 3만여개의 숙박시설에 대한 거래 이력, 주변 시세, 상권정보, 유동인구 등의 데이터베이스 확보하고 이를 고객들이 쉽게 파악을 할 수 있게 하고 중개 시 필요한 세무/회계, 법무 서비스를 파트너사들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모텔뱅크는 7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실제 임대, 매매 물건을 4,000건 이상 확보하고 매물을 찾는 고객도 200여명 이상 확보했다고 밝혔다. 
  
모텔뱅크는 중소형 호텔/모텔이 고객의 전 재산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 거래인 만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를 위해 부동산 중개, 개발 사업 등 20년 이상 경력을 갖춘 차한영 대표와 모텔 전문 서비스인 야놀자 출신의 임직원들과 함께 창업했다. 
  
모텔뱅크의 차한영 대표는 “중소형 호텔/모텔 부동산의 다양한 기초 정보를 온라인상에 공개하여 매수자, 매도자 거래를 빠르게 성사하도록 노력하고 모텔 뱅크의 전문가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내년까지 보유한 거래 매물의 2~3배 이상을 확보해 전체 모텔(중소형 호텔 포함) 중개 시장의 30% 이상 점유하도록 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텔뱅크는 공식 론칭을 기념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부동산 수수료 50% 할인 이벤트(임대 거래시)를 진행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