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스타트업

트리플래닛, 제주도에 시민 참여형 숲 조성 박차

제주도에 재선충 재해 복구 및 관광 활성화 위한 숲 조성 예정
시민 참여형 숲 조성 문화 확산 기대


트리플래닛은 30일 제주특별자치도, 환상숲 곶자왈 공원과 국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사진제공: 트리플래닛)

나무 심는 소셜벤처 트리플래닛(대표 김형수)이 제주도 재선충 문제 해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스타숲, 테마숲 등 다양한 형태의 숲 조성을 시작한다. 
  
트리플래닛은 9월 30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와 환상숲 곶자왈공원(대표 이형철) 두 기관과 국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특별자치도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주도의 유휴지와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지역에 집중적으로 숲을 조성할 계획이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일반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또한, 환상숲 곶자왈 내 다양한 동식물이 공존하는 숲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숲 속 휴양을 즐기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트리플래닛의 회원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환상숲 곶자왈 공원 숲 조성 참여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는 “최근 관광객과 이주민 증가로 발생한 쓰레기 처리문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재선충 문제 등 제주도의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숲 속 휴양 문화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민이 숲 조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리플래닛(treepla.net)은 지금까지 중국 사막화 방지 숲, 세월호 기억의 숲, 연평해전 영웅의 숲 등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가치가 있는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엑소숲, 마마무숲 등 스타의 이름으로 79개의 숲을 조성한 바 있다. 2010년 설립 이후 중국, 케냐, 네팔, 미국 등 전 세계 12개국 129개 숲에 62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매년 약 16,000톤의 이산화탄소 상쇄 및 45억 원 이상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