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스타트업

야놀자, 스마트TV 서비스 ‘야놀자TV’ 출시

중소형 숙박 맞춤형 스마트TV로 서비스 품질향상, 인식 전환 유도
숙박시설 찾는 고객, 숙박 제휴점 업주들에게도 저비용 고효율 비즈니스 효과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 www.yanolja.com)가 중소형 숙박업소용 스마트TV 서비스 ‘야놀자TV’를 공식 출시했다.

 

야놀자TV는 중소형 숙박업소에 최적화된 스마트TV서비스로, 현재 야놀자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약 100여개의 숙박 업소, 3000여개의 객실에 설치돼 있다. 야놀자TV가 설치된 업소객실에 고객이 입장하면 TV 영상을 통해 환영인사를 건네며, TV 메인 화면에는 영상 콘텐츠와 함께 이벤트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메뉴카테고리에서는 숙소정보, 객실안내, 인터넷, 영화, TV다시보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야놀자TV는 지난 7월부터 2달에 걸쳐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업주 및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설치는 기존 TV 셋톱박스에 ‘야놀자TV’ 어플리케이션(셋톱박스용 응용프로그램)만 있으면 즐길 수 있어 간편하고 서비스를 이용해도 별도의 장비가 필요 없어 경제적이다.

 

미디어 콘텐츠 외에도 퇴실 알림, 원격 룸서비스 등 숙박업소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언어 또한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해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이나 PC웹으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실질적인 운영비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야놀자TV를 시작으로, 앞으로 실시간 고화질 방송과 최첨단 VR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통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포메이션 채널을 통해 숙소 주변 관광지, 맛집,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특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는 "야놀자TV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이용 만족도 증대를, 숙박업소에는 고객유치 및 재방문율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서비스 품질 향상과 차별화된 맞춤 콘텐츠 제공으로 중소형 숙박업소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IT업계 화두로 떠오른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중소형 숙박 시설에 도입, 키가 없어도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키리스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등이 적용된 IoT시스템 객실을 선보이며 주목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숙박 시설의 첨단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야놀자 소개 

야놀자는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으로, 동종 업계 중 매출액(전년 기준 367억 원), 누적 가입자수(480만 명), 숙박 DB(2만 6천여 개, 후발업체의 6배 이상), 예약 가능 제휴점수(1만 1천 개), 누적 다운로드 수(1천 2백만 건) 등 각종 지표에서 후발업체들을 압도하고 있다.

 

야놀자는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까지 숙박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숙박 DB와 실시간 예약 제휴점을 모두 확보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숙박 서비스로, 숙박 예약을 비롯해 숙박 IoT, 아카데미, MRO 등 다양한 분야로 세를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프랜차이즈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오는 2017년 1만 객실 확보로 생활 실속형 숙박공간의 표준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며 야놀자2막을 선포했다.



기사, 사진제공 : 야놀자

웹사이트 : http://www.yanolj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