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월)

스타트업

학원 추천 앱 ‘학원어디가?’, ‘서울대로드맵’ 서비스 신규 오픈

금융 빅데이터 분석으로 지역별 ‘서울대 가는 학원 로드맵’ 도출
학원 이력 분석으로 서울대 합격생들이 중2~고3까지 거쳐간 학원 알려줘



서울대로드맵 프로모션
(사진제공: 박스아웃씽커스)



박스아웃씽커스(대표 이학철)가 27일 학원 추천 앱 서비스 ‘학원어디가?’에서 ‘서울대로드맵 beta’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학원어디가?’는 스마트폰을 통해 내게 맞는 학원 정보, 교육 뉴스를 볼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학원 추천 시스템’은 학부모가 다니는 학원과 관심사를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학원을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학원어디가?’는 7월 확대 오픈한 이후 4만명 이상의 학부모가 다운받아 사용 중이다. 

‘학원어디가?‘는 학원 추천에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활용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서울대로드맵'도 이같은 분석 작업의 결과물이다. 

‘서울대로드맵’을 이용하면 자기가 사는 지역의 서울대 합격자들이 어떤 학원을 거쳐 서울대에 합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학원들의 광고나 주변의 입소문으로만 알 수 있었던 정보를 앱만 설치하면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방대한 데이터를 시계열로 분석하여 중2부터 고3까지 어떤 학원을 거쳐 서울대에 합격하였는지 알 수 있어서 학부모들의 학원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학철 박스아웃씽커스 대표는 “그동안 학원들이 ‘서울대 XX명 합격’ 같은 문구로 광고하는 것을 보며 학부모 관점에서 ‘학원의 대학 합격자 정보’는 어떻게 전달받아야 학원 선택에 도움이 될까 고민해 서비스를 개발하였다”며 “아직은 일부의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도출된 베타버전이지만, 곧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여 정확한 로드맵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빅데이터를 다루는 경험과 노하우가 쌓이면서 더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학원 추천 알고리즘 개선과 더불어 학부모가 학원 선택을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계속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원어디가?’를 운영하고 있는 박스아웃씽커스는 신한금융그룹의 핀테크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2기에 선정될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포인트시스템, 학원뉴스큐레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박스아웃씽커스 개요 

박스아웃씽커스는 ‘사람들이 행복을 위한 일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모토로 2015년 4월에 설립되었다. 2005년 12월 금융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학원추천시스템 ‘학원어디가?’를 발표하여 운영 중이다. ‘학원어디가?는 학원추천, 교육뉴스, 학원랭킹 등 학원 및 교육관련 정보를 얻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박스아웃씽커스는 신한금융그룹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2기로 선정되어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