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기본분류

점포공유 스타트업 마이샵온샵, 18일부터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마이샵온샵이 18일부터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코엑스에 참가한다
(사진제공: 마이샵온샵)

점포공유 스타트업 마이샵온샵이 18일부터 제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코엑스에 참가한다. 

마이샵온샵은 점포공유를 통해 창업 비용을 절감시키는 모델로 공중파 방송과 신문에서 이미 여러 차례 주목을 받아 왔다. 기존 매장의 비영업 시간대를 빌려 창업하기 때문에 권리금과 보증금, 인테리어 비용이 없어 1000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핵심 상권에서 창업이 가능하다. 현재까지는 주로 주점의 낮 시간을 빌려 점심뷔페, 국수, 돈가스 등 점심메뉴를 판매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초보 창업자들의 경우 위험을 최소화하고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마이샵온샵은 2013년 설립 이래 70여 개의 점포공유 매장을 오픈하며 사실상 이 분야를 개척해왔다. 이번 박람회에서 마이샵온샵은 그간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화 된 창업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매장 섭외, 메뉴 교육, 식자재 공급, 판촉까지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개념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최초로 커피숍의 밤 시간을 빌려 펍처럼 운영하는 카페펍 사업도 소개할 계획이다. 

마이샵온샵 개요 

마이샵온샵은 비어 있는 시간대의 매장에서 소자본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이다. 주점의 낮 시간을 활용한 점심뷔페, 국밥, 국수, 돈까스 등의 요식업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