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투자

오픈트레이드, 부산에서 ‘오픈 아카데미 @ 부산’ 개최

오픈트레이드, 부산에서 ‘오픈 아카데미 @ 부산’ 개최



오픈아카데미 부산 안내
(사진제공: 오픈트레이드)

국내 최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업체인 오픈트레이드(대표 고용기)가 8월 5일 부산 센탑에서 ‘오픈 아카데미 @ 부산’을 개최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 법제화 이후 오픈트레이드에서는 일반 대중들의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는 부산으로 개최지를 확대하여 부산지역의 투자자와 스타트업에 크라우드펀딩에 대하여 설명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이자 북미지역 TIPS 운영사인 KIGA Labs의 Managing Partner인 Lydia Shin 대표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 전략 특강, 부산/경남지역 최초 액셀러레이터이자 단디벤처포럼 심사단장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의 투자 사례 특강도 같이 진행할 예정으로 부산지역 투자자와 스타트업 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고용기 대표는 “앞으로 오픈트레이드 크라우드펀딩 아카데미를 활성화하여 지역 내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의 활발한 교류를 이루어 내고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들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하여 진행된다. 

오픈트레이드 개요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 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 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