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8 (수)

신상품,아이디어상품

농업회사법인 새싹, 당뇨 억제 성분 가진 ‘슈퍼홍미 쌀’ 론칭

론칭 후 판매 꾸준한 인기몰이 중
항산화 효과의 탁시폴린 성분 쌀 100g당 67mg 함유
혈당 조절, 비만 억제 효능 지녀… 당뇨 억제 건강식품으로 인


새싹이 자체 유통망을 통해 간편하게 소분된 슈퍼홍미 1kg를 판매한다
(사진제공: 새싹)

식품전문기업 농업회사법인 새싹(주)이 자체 유통망(새싹쇼핑몰)을 통해 간편하게 소분된 ‘슈퍼홍미’ 1kg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은 당뇨와 고군분투 중이다. 한국인의 당뇨 유병률은 8.6%(전체 질병 대비)로 OECD국가 중 2번째로 높다. 2015년 기준으로 당뇨 환자는 약 553만명으로 추산되며, 10명 중 1명은 당뇨병을 앓고 있을 만큼 심각한 현대인의 질병으로 부각되고 있다. 

당뇨는 가족의 유전적 기질이 높은 질병이지만 최근 들어 바쁜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 및 불규칙한 식생활과 태아에도 영향을 미치는 ‘임신성 당뇨병’까지 당뇨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를 해결하고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농학과 교수 연구팀은 당뇨와 비만 억제에 뛰어난 효능을 지닌 탁시폴린(Taxifolin) 핵심 성분이 함유된 신품종 쌀 ‘슈퍼홍미’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연구팀은 당뇨병 환자가 ‘슈퍼홍미 쌀’을 시식한 후, 혈당 상승이 획기적으로 감소했는데 이는 항당뇨 효과가 있는 탁시폴린 성분이 ‘슈퍼홍미 쌀’ 100g당 약 67mg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식약처 개별인정형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성 소재’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기 위한 임상실험 중에 있다. 또한 중국 수출을 위한 MOU 체결을 맺는 등 현재 수많은 매체에 보도되며 인기몰이 중이다. 

‘슈퍼홍미 쌀’은 웹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농업회사법인 새싹(주) 개요 

100% 국산 원재료만 취급 및 제조 유통업체로,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전국 학교 급식 납품 및 서울, 수도권 지역 점유율 1위이다. 민간기업 최초로 특용작물 연구소를 설립했고, 다양한 참깨종자 개발 육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