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신상품,아이디어상품

세마전자, ‘STORYLiNK 스마트 플러그 S1’ 출시

STORYLiNK 스마트 플러그 S1, 사물인터넷 IOT의 대중화를 열다



STORYLiNK SAP-S1
(사진제공: 세마전자)

삼성에서 분사하여 네트워크, 저장장치 분야에서 글로벌 제조 경쟁력을 갖춘 ㈜세마전자에서 사물인터넷, IOT 라인업의 첫 국내 유통 제품인 STORYLiNK 스마트플러그 S1이 18일 옥션을 통해 온라인 단독 출시되었다. 

스마트플러그는 가정, 사무실, 매장, 작업장 등에서 사용되는 전원 기기를 멀티탭, 콘센트에 간단히 연결하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지에서 편리하게 제어, 관리하는 장치로서 WiFi 연동이 핵심 플랫폼인 IOT의 기본 구성품이다. 따라서 무선 기반의 풍부한 네트워크 제조 경험을 보유한 ㈜세마전자의 STORYLiNK 스마트플러그 S1 출시는 상당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STORYLiNK 스마트플러그 S1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 원격 대기전력 차단을 통한 전기요금 절약을 기본으로 시간별, 요일별 On/Off 예약 스케줄 기능이 제공되어 소비자가 직접 구성한 IOT 연결 전원 기기를 보다 편리하게 세부적인 원격 전원 제어를 할 수 있다. WiFi 연동 방식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을 통한 제어가 가능한 진정한 의미의 IOT 제품이다. 

WiFi 연결이 되지 않는 야외 시설물 설치 지역에서도 Off Line 모드를 선택, 앱을 이용하여 IOT 전원 제어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여러 대의 스마트기기에서 동시에 제어가 가능한 권한부여 기능이 특히 돋보인다. 또한 자체 제품에 탑재된 무드등 또한 스마트폰 앱으로 On/Off 제어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작지만 꼭 필요할 만한 기능을 채택하여 신경 쓴 점이 주목할 만하다. 

현재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IOT 서비스는 가입 및 월정액 납부가 필요한 요금제 기반으로 매월 고정 비용을 납부해야 하는 부담이 있으며 여러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제약이 따르고 있어 IOT의 보급화에 방해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스마트플러그 S1은 개별 구매가 가능하며 소비자 가격 면에서도 자체 제조 및 생산, 온라인 직영 판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어 IOT의 대중화를 여는 제품이 될 것으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세마전자는 스마트플러그 S1이 멀티탭 또는 플러그에 연결된 조명 등을 On/Off 예약 설정하여 가정 내 보안을 강화한다거나 소규모 판매매장 등의 보조 간판 야간 전원 타이머 설정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기기 연결 구성으로 나만의 IOT 환경 구축이 가능한 스마트한 시대의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S/W 업그레이드 제공 및 고객감동서비스를 실현하여 나가는 IOT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러그 S1은 온라인 옥션 단독 제휴 프로모션으로 18일부터 2주간 한정수량 출시기념 특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마전자 개요 

삼성전자, 삼성전기에서의 20년, 그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인적자원 그리고 품질관리 제조 시스템을 계승한 세마전자는 2005년 삼성전기에서 분리 독립하여 저장장치, 네트워크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이제 세마전자는 STORYLiNK 고유 브랜드로 창조적인 혁신,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로 나아간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