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9 (목)

크라우드펀딩,투자

코리아펀딩, 연 금리 16% P2P금융상품 12호 오픈

크라우드펀딩으로 6억원 규모 모집, 연 금리 15%로 투자기간은 6개월



코리아펀딩에서 진행하고 있는 블라인드펀딩12호
(사진제공: 스카이에셋)

P2P금융 플랫폼 ‘코리아펀딩’이 블라인드펀딩 12호 상품 자금 모집을 시작한다. 블라인드펀딩은 펀딩신청자가 정보공개로 인해 주요 사업부문의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어 제한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코리아펀딩의 펀딩상품이다. 

‘코리아펀딩’이 27일 출시한 ‘블라인드펀딩 12호’는 총 모집금액 6억원이며 연 금리 16%로 투자기간은 6개월이다. 최소 투자가능금액은 10만원이고 투자금액 상한은 없다. 

블라인드펀딩 12호는 인터넷 P2P금융 플랫폼 상에서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6만개의 전용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결제 플랫폼 회사에 자금을 조달한다. 결제 플랫폼 회사는 확장되는 해외시장 진출 사업에 초기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후 결제 플랫폼 회사가 금융기관 간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투자자금이 유입되면 투자받은 자금 중 일부를 상환할 예정이다. 

코리펀딩신청 기업에 대해 국내의 비상장 주식회사로 O2O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최근 중국 최대 국영 여행사와의 독점 계약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온-오프라인 연계 공동 마케팅을 펼쳐 중국여행객 대상의 O2O 서비스 및 결제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이러한 해외에서의 확장 사업을 위해 초기비용이 발생하게 됬고 이를 위해 자금을 조달한다. 

코리아펀딩은 펀딩신청 기업의 지분 5%와 추가적인 펀딩신청기업의 평가액 12억원의 보유주식 및 임대보증금 3억원을 담보설정했다며 대표이사의 연대보증 및 대출채권의 공증을 통해 투자자에게 안전한 투자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펀딩에서는 개인이 보유한 에프엔에스테크 주식으로 3천만원을 펀딩신청한 128호 상품이 진행되고 있으며 연 금리 14%로 투자기간은 6개월의 상품이다. 또한 개인이 보유한 오스테오닉 주식으로 3천만원을 펀딩신청한 126호 펀딩 상품이 진행되고 있으며 연 금리 13%로 투자기간은 3개월의 상품이다. 

투자상품에 대한 정보는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표기된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