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투자

오픈트레이드-한양대,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위한 MOU 체결




오픈트레이드와 한양대가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오픈트레이드)

오픈트레이드(대표 고용기)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15일 한양대학교 글로벌 기업가센터, 한양엔젤클럽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이사, 류창완 한양대학교 글로벌기업가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다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픈트레이드는 이번 MOU를 통해 한양대 대학생, 동문 등 예비창업자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며, 우수 청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하기 위해 한양대와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한양엔젤클럽은 공동 MOU를 통하여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리드하는 신디케이트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스타트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견고히 구축했다. 

오픈트레이드는 이번 협약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오픈트레이드 개요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 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 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관련기사